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장염 분수토 병원 2번 방문 후기

by 니니구s 2024. 4. 30.
반응형

토장염 분수토 경험담

 

6살 아이가 저녁을 먹다가 갑자기 분수토를 했습니다.
깜짝 놀라 괜찮겠지 했는데 전날 먹은 소풍간다고 싼 김밥이 문제였던 거 같아, 식중독인가 싶었습니다.
백초시럽도주고 물달라길래 물도 주고 했는데 바로 또 분수토..
주말저녁이라 바로 응급실로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서 확인해 보니 원인은 변비...
장도 부어있고 딱딱한 변이 입구를막고있어서 위로 토를 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럴 수도 있구나 하고 관장을 하고(5분 참으라고 했는데 2분도 못 참음)
다 쏟아내게 했습니다.
여기서 더 토를 하게 되면 대학병원에 가봐야 한다고 하는데..
정말 계속 얘가 토를 2~3번 더하는 겁니다. (포리푸틴 장염약과 비오플유산균처방받음)
밤이라 지치기도 했고 쳐지기도 하고 애는 그냥 잠이 들어 다음날 아침에 수액을 맞출 생각에 근처 큰 소아과를 방문하였습니다. 원장님이 보시더니 장이 움직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염인 거 같다고 애가 자꾸 토하니 수액 치료를 받고 내일까지 봐서 입원을 하라고 합니다.  약은 포리푸틴과 열이 37.5도 정도 열이있어 해열제 두가지를 받아왔습니다.  


물도 한 모금만 주고 5분있다가 또 한모금 주고, 식빵이 있어서 딸기 쨈 발라서 부드러운 부분만 조금 천천히 먹게 했습니다.수액 덕인지 아이는 점점 기운도 차리고 죽도 본죽에서 약간 고운 죽으로 주문하여 뜨거운 물로 죽을 미지근하게 만든 뒤에 먹였습니다. 동치미 국물 한 모금과 번갈아서 먹더니 괜찮았나  잘 먹더니 아이는 더 이상 토하지 않았습니다.

 

토장염이란?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장에 염증이 생겨서 구토, 설사등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물만 먹어도 토하는 장염으로 탈수가 올 수 있어서 물을 먹여야 하지만 물까지 토해버리는 게 증상입니다.
꼭 병원에 내원하여 수액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이가 쳐집니다.)

고열까지는 아닌 미열이 있습니다. 37.6정도. 작은아이는 38.2까지 올라갔습니다.
 

토장염 전염성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전염성이 강합니다.
토장염 또한 장염의 한 종류로 전염성이 강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는 보내면 안 되고 가정보육을 해야 합니다.

동생아이가 바로 옮아서 다음날 분수토를 하였습니다. 

또 누나와 같은 과정으로 토를 5~6번 하고 병원을 가서 수액을 맞을까 하다가 목이 마르다고 계속하여서 

먹는 수액만 사 와서 한 개씩 먹였습니다. (약국에서 사면 됩니다, 진한 망고향이 나고, 아이들은 다행히 잘먹었습니다.)

그러고는 토를 하지 않았습니다. 

먹는수액


 위에 적힌데로 꼭 목이마르다고 해도 한모금씩 천천히 시간을 정해서 먹게 만들고, 먹는수액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습니다. 꼭 수액놔주는 병원에 내원하시어 빠른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4.04.12 - [건강] - 귀두포피염 연고 아기귀두염 빨갛게 증상

 

귀두포피염 연고 아기귀두염 빨갛게 증상

귀두포피염 귀두염 귀두포피염은 귀두와 표피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고 귀두 표면과 포피 내면사이에 습기로 인해 세균번식하여 생깁니다. 귀두염은 귀두의 염증입니다. 귀두포피염은 성인

health.issuesclick.com

2023.03.01 - [건강] - 위산역류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운동과 나쁜운동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나쁜음식

 

위산역류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운동과 나쁜운동 역류성식도염 좋은음식 나쁜음식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긴 분들은 식후에 역류하게 되는 위산으로 인해 속이 쓰리기도 하고 식도가 화끈거리면서 타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렇듯 위산역류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을 말

health.issuesclick.com

 

반응형